진관사 소식

찾아가는 사찰음식 도시락 전달 2020-10-22

 

 

당신은 부처님이십니다.

주지스님의 원력으로 21세기 음식의 중요성을 세상과 나누어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 되길 발원하는 곳. 진관사입니다.

10월 22일(목) 진관사에서는 '사회공헌 찾아가는 사찰음식' 이라는 주제로 은평보건소와 은평시립노인복지관에 사찰음식 도시락을 전달하였습니다.

진관사에서는, 자신이 먹는 음식이 자신의 몸과 인격을 만들기 때문에 좋은 음식을 공양해야 한다는 것을 세상과 나누고자 사찰음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음식이 곧 약이라는 것을 깨닫고, 착한 식재료로 충분히 발효된 진관사 간장, 된장, 고추장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깨달음을 바탕으로 착한음식, 행복할 수 있는 음식을 항상 주변 이웃과 나누고자 합니다.

이 공양은 발효가 잘 된 간장과 된장으로 담은 양념으로 인류가 행복할 수 있도록 준비한 공양입니다.

음식은 정성어린 마음이 최고의 양념입니다.

그 마음과 음식이 하나가 된 완성체로, 코로나 극복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계신 의료진들에게 공양해서 저희들의 마음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이 공양이 치유의 음식이 되어 잘 극복하고 행복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특히 연잎밥의 연잎에는 철분의 함량이 높아 코피나 혈변 등 출혈에 좋은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꽃은 진흙 속에서 피는 꽃인 만큼 아무리 더러운 곳에 있어도, 더러움에 물들지 않고 꽃을 피우는 존재입니다.

꽃을 활짝 피운 연꽃은 씨앗이 떨어져 아무리 오랜 시간이 흘러도 썩지 않는 것처럼 방부제의 역할을 하고,

이러한 연꽃에서 나온 연잎으로 만든 연잎밥을 드시고 코로나로부터 의료진이 안전하길 바라는 소원을 담았습니다.

종교를 넘어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의료진에게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