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기도

기도종류안내
기도종류 기도일/전각 설명 접수신청
정초
신중기도
음력 1월 3~5일
/ 대웅전

한 해 동안 가정의 평안과 안녕, 무사태평을 기원하기 위해 올리는 기도입니다.

신청하기
정초
자비참법기도
음력 1월 중
/ 대웅전

자비도량참법은 독경과 참회의 절을 통한 기도로 업장을 소멸하고 죄가 없어지고 복이 생겨난다고 하며, 고통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는 공덕기원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신청하기
입춘기도 양력 2월 2~4일
/ 대웅전

입춘 날을 맞아 삼재가 든 분들과 한 해 동안 가내 평안, 무장무애 만사형통을 기원하는 기도입니다.

신청하기
출가열반재일
기도
음력 2월 8~15일
/ 대웅전

부처님께서 참된 삶의 가치를 구하고자 출가하신 출가재일이며 위없는 깨달음을 중생에게 보이시고 설하신 후 입적하신 열반재일입니다.

신청하기
산신기도 음력 3월 14~16일
/ 산신각

산신께 기도를 올리는 것은 고난에서 벗어나는 길을 열고자 함이며, 좋은 인연으로 선업을 지어가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신청하기
대학1년기도 3월초
/ 대웅전

수험생 자녀들의 건강과 학업성취, 원하는 대학과 전공학과에 무사합격 하기를 바라는 지극한 마음으로 대학1년기도를 봉행합니다. 

신청하기
천일기도 3월중(3년마다)
/ 대웅전

100일마다 정근하여 천일동안 법화경 독송을 하면서 가족의 소망을 기원하는 기도입니다.

신청하기
백중기도 음력 5월 25일~7월 15일
/ 명부전

선망조상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온갖 과일과 음식을 장만해 7.7재를 올리고 부처님과 대중 스님들에게 공양을 베푸는 날입니다. 불가에서는 이 날을 우란분재, 또는 우란분절이라고 합니다.
 

신청하기
칠석기도 음력 7월 5~7일
/ 칠성각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수명을 연장시켜 준다는 의미로 칠성님께 기도를 올립니다.
 

신청하기
대학백일기도 8월중
/ 대웅전

시험으로 고생하는 자녀가 고득점을 성취하고 원만희 시험성취할 수 있도록 간절한 마음으로 100일 동안 기도를 봉행합니다.
 

신청하기
수륙재 10월 둘째 주 일요일(양력)
회향일 기준 / 대웅전

시방세계 일제의 불보살성중님들과 외로운 영혼들, 생명있고 생명없는 존재에 이르기까지 모두를 도량에 모셔 환희롭고 장엄한 법의 음식을 베풀어 재를 올리는 불교의식입니다.

신청하기
동지기도 양력 12월 20~22일
/ 대웅전

동지는 묵은 것을 보내고 새로운 기운을 받아들이는 첫날로 하심, 평등, 화합의 의미를 갖는 날입니다.
 

신청하기